•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당권 도전 정청래, 전북 찾아 지방의제·노동현안 청취

등록 2025.06.27 14:23: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도의회·시군의회·노동계 연쇄 간담회 통해 전북 현안 청취

[전주=뉴시스] 정청래 의원은 27일 오전 전주 현대옥 본점에서 전북도의회 의원 18명과 함께 조찬 간담회를 가진 후 도의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6.28 (사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정청래 의원은 27일 오전 전주 현대옥 본점에서 전북도의회 의원 18명과 함께 조찬 간담회를 가진 후 도의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6.28 (사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에 출마한 정청래 의원이 27일 전북자치도를 찾아 지역 국회의원과 시군의회 의장단을 비롯해 노동계 인사 인사들과 만남을 갖고 지역 현안을 직접 챙겼다.

정 의원은 이날 지방의제과 민생 현안을 직접 청취하고 향후 입법·정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전북 방문 일정을 마련했다.

먼저 정 의원은 전주 현대옥 본점에서 전북도의회 의원 18명과 함께 조찬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새만금 국가산단, 농생명산업 육성, 교육·복지 등 지역 현안과 향후 협력과제에 대한 의견이 오갔다.  

이어 전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전북 시·군의회 의장 및 부의장 간담회가 열렸다.

전북시군의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 자리에는 전북 각 시·군의회 의장과 부의장 대부분이 참석해 지방의회 기능 강화, 자치분권 확대, 지역 정책과제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노총 전북지역본부를 방문해서는 권기봉 의장, 이인구 사무처장을 비롯한 노동계 인사 30여 명과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전주=뉴시스] 정청래 의원은 27일 한국노총 전북지역본부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진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6.28 (사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정청래 의원은 27일 한국노총 전북지역본부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진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6.28 (사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자리에서는 노동자들의 권리 증진 등 이재명 정부의 노동 정책 방향과 지역노동계의 현장 목소리를 공유하는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정 의원은 "전북은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핵심 축이며, 도민의 목소리를 국회와 중앙정부에 정확히 전달하는 하겠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들은 제안들은 향후 입법과 예산 논의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오늘 간담회는 지역과 중앙이 함께 민생을 챙기고 해법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지역 발전과 정책 협력을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OSZAR »